건강한 마음 갖는 것, 재난 대비 '첫 걸음'

마음건강 수칙 공모전 시상식- 홍보대사 배우 정일우씨 위촉식

천미경 | 기사입력 2019/12/13 [20:37]
심리
건강한 마음 갖는 것, 재난 대비 '첫 걸음'
마음건강 수칙 공모전 시상식- 홍보대사 배우 정일우씨 위촉식
기사입력: 2019/12/13 [20:37] ⓒ 메디칼프레스
천미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배우 정일우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 국가트라우마센터는 2019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홍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1213일 국립정신건강센터 어울림홀에서 개최하였다.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국가트라우마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재난 대비 마음건강 수칙 10가지를 활용하여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재난으로 인한 정신적 충격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손수제작물(UCC), 웹툰, 카드뉴스 홍보콘텐츠를 모집하였다.

   

접수된 총 117건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창의성, 전달성, 활용성 등을 고려하여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은 마음건강수칙 정보를 시각적으로 명료하게 표현한 최하영 씨의 UCC 작품인재난대비 마음건강지침 인포그래픽이 수상했다. 모든 공모전 수상작은 국가트라우마센터 누리집(https://nct.go.kr) 및 국립정신건강센터 사회관계망(SNS) 등에서 공개하고 있으며, 향후 각종 교육 및 홍보 등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영문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은 처음 개최한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국민께서 보여주신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국립정신건강센터가 마음 건강을 위한 많은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정신건강센터는 정신건강 증진 및 국가 트라우마 사업 홍보를 위해 배우 정일우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배우 정일우 씨는 평소에도 세월호 사고 피해자와 유가족 후원, 강원산불 피해지역 돕기 성금 기부 등 국민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진심 어린 관심으로 선행을 이어왔다. 또한 올해 초 국가트라우마센터 라디오 광고에 재능 기부로 참여하는 등 정신 건강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함께하여 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일우 씨는 “20살 무렵 큰 교통사고로 심신의 후유증을 겪었을 때 주의 사람의 도움과 걷기 등으로 어려움을 극복하였던 경험이 있어, 트라우마에 관심을 갖고 있다. 국립정신건강센터의 홍보대사로서 많은 분들의 마음의 상처를 다독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 메디칼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심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