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수기공모전 개최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라 변화된 일상 공유 (4.9∼5.7) -

전환 | 기사입력 2021/04/09 [19:58]
복지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수기공모전 개최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따라 변화된 일상 공유 (4.9∼5.7) -
기사입력: 2021/04/09 [19:58] ⓒ 메디칼프레스
전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건복지부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을 통해 변화된 보육교사와 학부모의 일상을 수기로 공모하여 긍정적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보따리 : 보육현장의 따뜻한 이야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3월부터 시행된 보육지원체계 개편은 보육과정을 기본보육(09:0016:00)과 연장보육(16:0019:30)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고, 연장보육 전담교사를 배치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며, 이를 통해 학부모·아동에게는 보다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보육교직원에게는 연장반 전담교사 배치를 통한 근무 여건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공모전 주제는 보육지원체계 개편에 관련된 보육교직원·학부모·우리가족 이야기, 보육지원체계 개편으로 바뀐 구체적 하루 일상으로, 부모 부문과 보육교직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수기 형식을 통해 제안받는다.

 

공모 기간은 49일부터 57일까지이며, 출품작과 제출서류를 작성해 공모전 전자우편(childcare@goodmedi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수기는 내부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9명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정호원 보육정책관은 보육지원체계 개편이 2년차에 접어드는 만큼 현장에의 안정적인 정착이 중요해지는 시점라고 전하면서, 아울러 공모전을 통해 긍정적인 정책경험을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부 누리집(http://www.mohw.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메디칼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