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봉사할 의료인 모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밝혀

전환 | 기사입력 2020/02/24 [19:38]
취업
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봉사할 의료인 모집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밝혀
기사입력: 2020/02/24 [19:38] ⓒ 메디칼프레스
전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진은 기사와 관련없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224일부터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진단 및 치료에 봉사할 의료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 대상자를 기존의 신천지 집회 참가자, 접촉자 등 고위험군 외에 일상적인 감기 증상자까지 확대하여 지역사회 감염을 최대한 예방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를 위해 우선 검체 채취에 필요한 의료인등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임시 선별진료센터의 각 유닛 운영은 의사 1, 검체채취인력 3(간호사, 간호조무사, 임상병리사 등), 행정인력 1, 방역(소독)인력 1인 등 6명 단위 팀제로 운영되므로, 신청 시 팀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으나 개별 지원도 가능하다.

 

대구 지역의 코로나19 선별검사에 참여한 의료인등에 대해서는 경제적인 보상과 더불어,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을 치하하는 방안도 강구할 예정이므로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참여하고자 하는 의료인등은 아래와 같은 내용(붙임1)을 작성하여 전자우편(이메일)으로 보내면 되고, 추후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자세한 내용은 통보할 예정이다.

 

ⓒ 메디칼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대구 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 봉사 의료인, 모집, 중앙사고수습본부 관련기사목록
취업 많이 본 기사